오랜만에 야학일지를 다시 쓴다..
너무 게을러 진듯 ㅡ.ㅡ;
원래 야학 끝나면 곧장 집으로 와서 일지를 써야지 생각했는데..
마치고 어디가서 술한잔 하거나 하면서 한두번 미뤄지다 보니
벌써 여러번 미뤄진듯 ㅡ.ㅡ;
현재 두 분의 학생분들과 수업을 진행하는데
한분은 활동보조인에 도움을 받아 필기를 하기 때문에
수업에서 중요한 것은 암산으로 계산을 하고 대필자에게 의사소통을 하는 법을 주요하게 감안해야 하고
다른 한분은 필기가 가능하여 직접 문제를 연습장에 풀수는 있지만, 정규 교과 과정을 거치지 않고 단지 검시를 통해서만 고등부 수학까지 오다보니
현재 - 기호에 아주 헷갈려 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걸 어떻게 설명해야 좋을지 고민도 되고
자신감을 가지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도 되고
여러가지 생각들이 많이든다.
사실 최근에 개인적으로 심신이 많이 피로하여 수업에 집중을 잘 못하는 것 같아서
학생분들께 많이 죄송하기도 하다.
오늘 같은 경우도 학생분이 부등호 기호에 따른 x의 범위를 구하는데 헷갈려 했는데...
보다 쉽게 설명을 했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한것 같기도 하다.
이제 8월 검시까지는 대략 6번의 수업만이 남았는데...
이런생각을 가지는 것이 적절하지 않을수도 있으나
8월에 수학과목을 합격하기란 쉽지 않을 것 같다.
우선을 8월 검시 관련하여 수업을 하되 너무 범위에 집착하지 않고
시험 후에는 아주 기초적인 부분을 학습하여 내년 4월 시험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해야 겠다.
다만 한가지 걱정이 되는 것은
8월 검시이후 대략 2~3달의 야학 방학기간이 생기게 될 것이라는 건데..
그렇게 되면 기초학습을 하는데 시간이 많이 부족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야학 담당선생님과 상의를 하여 방학은 2달 이내로 할 것을 권유해보아야 겠다.
그리고 교재문제도 빨리 해결해야지...
여튼 교재를 연구하여 방학기간에는 꼭 교재를 만들어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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